본문 바로가기

출산일기 출산준비 육아용품

기념일 캐릭터 케이크 주문 제작하기!!! ❤️ + 조카 생일 케익 , 어린이 선물

벚꽃이 예쁘게 피는 요즘, 사랑하는 조카의 생일을 맞이해 케이크를 주문 제작해봤습니다.

 

 


우리 4살 조카는 타요 버스를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타요 버스에 메인 캐릭터가 네 명인데 그 중 초록 버스 로기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로기는 장난꾸러기에 유쾌한 버스입니다. ^^

타요 케이크 검색해보면 왕왕 있긴 한데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별로 없었어요. 저는 특별히 우리 조카와 로기버스가 함께 있기를 원했고 그렇게 부탁드렸어요.!

케이크 맞춤 제작하는 곳은 너무도 많은데 그 가게마다 정말 퀄리티가 천차만별입니다. 업체를 잘 고르시는 게 정말 중요해요.
제가 맞춘 곳만해도 글씨가 비뚤고 자세히 보면 흰 배경도 얼룩덜룩한 부분이 있답니다.

 

 

제가 주문한 조카와 로기 케이크입니다 ❤️

주문할 때 주의점!!
주문하기 전에 적어도 두 곳 정도는 케이크 디자인과 가격을 문의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동네 케이크 가게에 들어가서 문의를 했고 덜컥 주문하게 됐어요.
생각보다 디자인, 디테일에 제약이 있는 곳이 많더라구요.
이미 결제를 한 다음엔 보통 환불이 어렵거나 수수료를 물기도 하니까 꼭 꼼꼼히 알아보시고 주문을 하길 추천 드립니다.!!!

주문 팁
케이크가 생각했던 대로 잘 나오게 하기 위해선 대충이라도 도안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말로 왼쪽에는 아기 얼굴, 오른쪽은 캐릭터라고 하는 것 보다 그림으로 보여주는게 좋구요.
업체는 스케치를 바탕으로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줄테니까요~
케이크 위에 디자인을 그릴 때 얼굴 표현이 어렵다고 들었어요. 따라서 얼굴을 넣으면 비슷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디테일한 부분이다보니 눈은 눈동자를 그리지않고 웃는 눈으로 처리가 됐는데요~
정교하고 예쁘게 그려주는 곳도 있으니
해당 업체에서 기존에 만들어 놓은 예시를 보면 실력이 보이실 거에요.!

업체에서는 보통 전일에 제작 혹은 당일에 제작을 하기 때문에 수정사항이 있다면 전날에는 꼭 알려달라고 하더라구요.

케이크 가격
가격은 얼마나 디테일한지, 재료, 난이도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일부 업체는 싸게 가격을 올려놓고 줄이나 글자수가 추가되는 등 작은 부분에도 추가 비용을 받는다고 하네요.. 꼼꼼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사용재료는 맛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생크림을 얼만큼 사용하는지에 따라 맛도 다르고 가격도 다릅니다. 겉면에는 버터크림을 사용하는 곳도 있고 크림치즈를 사용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크림치즈를 사용하는 곳은 정말 맛있었어요! 버터크림은 조금 느끼하구요~
사용하는 재료를 여쭈어보면 맛이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하답니다.

케이크 사이즈는 업체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미니, 1호, 2호 이런식으로 있더라구요.
미니에는 그림을 안그려주는 곳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니 또는 1호 사이즈가 적당한 것 같아요. 모양도 예쁘게 나오고 양도 적절해요~

제가 맞춘 케이크처럼 원형판에 평면적인 그림이 들어가는 것이 가장 기본이고 가격도 그나마 저렴합니다. 실제로 케이크 치고는 비싸지만 어린아이는 캐릭터 케이크를 너무 좋아라하고 ~~
특별한 기념일이라면 가끔 이벤트로 좋은 것 같아요!
원형판 이외에도 사각형판이나 돔형, 입체 모양 등등 자유롭게 가능한 업체들도 있답니다.
물론 가격은 올라가겠지요~? 그런데 생각보다 차이가 안나는 경우도 있으니 상담을 추천드립니다요~
실제로 저희 언니는 다른 업체에서 기차 캐릭터 지니 케이크를 맞추었는데요. 제가 한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퀄리티의 케이크였습니다. ㅠㅠ
역시 잘 알아보고 하시길 바래요~~ !!!

 

 

언니가 열심히 알아보고 주문한 고퀄리티 지니 케이크

또한 케이크 부속품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도 있어요. 제가 맞춘 업체는 케이크에 초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고 추가로 구매해야 했습니다.
업체에는 종류도 별로 없고 비싸서 구매를 하지 않고 다이소에서 이쁜 초를 샀네요.!
아기 생일인데 초를 안 불수 없으니~ 초를 별도로 구매했지요.

반응
우리 조카 로기 케익을 보고 너무 좋아했어요.
멀리까지 케이크 모시고 온 이모의 노력이 빛을 발하던 순간이었습니다. 아이가 케이크를 보더니 로기랑 대화도 하고 눈을 못 떼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에게는 비싸도 한번쯤은 해줄만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런데 문제는요 너무 좋아해서요 한참 먹지못하고 구경만 했어요. 케이크 잘라서 나눠 먹자고 하니까 조카가 너무 심란해하더라구요.
친구 로기가 없어진다고 하니 속상해서요.
갈등하다가 결국 사이좋게 나눠먹었는데 동심이 있는 아이들은 케이크를 결국 부수는게 마음이 상하는 모양인가 봅니다. 예쁜 아이들의 마음이란 ~

요 케익은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였고 시트는 바닐라 맛이었어요. 사이즈는 1호였습니다. 3-4인용인데 4인이서 먹어도 양이 충분하고 남더라구요 . 맛은 무난하게 잘 먹었습니다.

아기가 너무 좋아해서 보는 사람들까지 모두 행복했던 생일파티가 됐네요. 어린이집에서 생일파티 할때 캐릭터 케이크를 맞춰보내면 인기쟁이가 될 것 같아요~~ ❤️

반응형